본문 바로가기
꽂힌 정보/꽂힌 기기

GAOMON 1060 PRO V3 드로잉 타블릿 (2) 프로그램 설정

by 궁딩 2021. 3. 25.
반응형

가오몬 1060 Pro V3 (1) 언박싱에 관한 게시물은

 

couu.tistory.com/14

 

GAOMON 1060 PRO V3 드로잉 타블릿 (1) 언박싱

가오몬 1060 PRO V3가 타블릿 입문으로 가성비가 좋다고 하더군요. 저는 만화를 그리거나 할 것은 아니지만 가끔 공부할때 필기를 하고플 때가 있어서 그 용도로 써볼까 싶어 큐텐에서 27000원정도

couu.tistory.com

참고하세요


 

 

 

프로그램 설치


윈도우에서 자동으로 드라이버를 잡아주더라도

 

제대로 활용하려면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합니다.

 

중국꺼라 중국 홈피에서 다운로드.

 

 

驱动/说明书下载 - Gaomon高漫官网

 

驱动/说明书下载 - Gaomon高漫官网

1060PRO(8192级压感)驱动/说明书 进入下载

www.gaomon.cn

 

 

위 링크로 들어가면

 

 

 

 

 

 

브라우저 번역 기능 좋군요.

 

다운로드 센터에서 모델을 선택

 

 

 

1060PRO를 선택하고 윈도우 모양 오렌지색 버튼 누르면 다운로드 됩니다.

 

 

 

다운받은 파일을 실행하면

 

 

이런 프로그램이 깔리는군요.

 

 

 

프로그램 설정 (펜메뉴)


 

이제 타블릿을 연결해봅시다.

 

 

 

USB를 연결하니 설정화면이 나오는군요

 

근데.. 설명이 언어 압박입니다.

 

구글 번역기 앱이 수고를 좀 해야겠네요.

 

 

 

맨위에는 모든 앱 이라고 나오는거 보니 사용할 앱 설정을 하는 것 같습니다.

 

 

 

 

 

아래쪽 체크박스는 Windows Ink 활성화, 펜촉 비활성화, 마우스모드 네요.

 

첫번째 옵션, Windows Ink 는 윈도우+W키를 눌러 WhiteBoard를 설치해서 사용해봤습니다.

 

 

 

악필 어디 안가네요.

 

 

 

두번째 옵션은 펜촉비활성화를 체크하면 펜이 판에 닿아도 클릭효과가 나지 않네요.

 

세번째는 마우스모드 옵션입니다. 움직이는 민감도가 바뀌네요.

 

 

 

 

그리고 오른쪽에 있는 네모 모양은 압력강도 조정이라는군요

 

윗쪽에서 조정하고 아랫쪽에서 테스트 하는 영역 같습니다.

 

 

근데 듀얼모니터인데 펜마우스로는 한쪽 모니터를 벗어나질 못하네요.

 

이것도 설정이 있으려나 (뒤에 나옵니다.)

 

 

가장 중요한 펜의 버튼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저는 마우스 왼쪽과 오른쪽을 설정해보려 합니다.

 

왼쪽 첫번째 옵션은 키보드버튼으로 설정하는 것 같네요.

 

기본 E로 되어 있습니다.

 

그것을 두번째 옵션(마우스버튼)으로 클릭 후

 

오른쪽 옵션에서 첫번째 왼쪽 버튼 클릭을 설정했습니다.

(위 그림과 같이)

 

 

마찬가지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설정하려면

 

 

이렇게 설정. (초기에 오른쪽은 기본값으로 설정되어 있군요)

 

 

 

프로그램 설정 (타블릿 메뉴)


 

 

 

 

상단 두개는 단축키와 작업영역.

 

 

아래쪽 두개는 물리버튼 활성화, 소프트단축키활성화

 

첫번째 물리버튼은 타블릿에있는 12개 버튼 사용 여부 기능이네요.

 

 

켜게되면 각 물리버튼에 입력 설정을 해줄 수 있습니다. 신기하네요.

 

 

두번째 소프트단축키활성화

 

 

상단에 숫자가 있군요. !

 

숫자를 터치했을때 입력될 단축키입니다.

 

굿.

 

 

 

 

 

 

작업영역을 선택해봅니다.

 

 

트리플 모니터 사용중인데 펜마우스가 안넘어가는 이유가 여기 있는것 같군요.

 

한 화면만 선택가능한 것 같습니다.

 

작업할 화면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아래쪽에는 화면 전체 영역, 화면비율영역 설정입니다.

 

그리고 오른쪽엔 0도 90도 180도 270도 설정인데 타블릿을 회전시켜 쓸때 쓰이는 것 같네요.

 

 

 

 

 

프로그램설정 (기타설정)


첫번째 메뉴에서는 언어변경. (하려했으나 중국어밖에 선택이 안되네요)

밑에껀 윈도우 자동시작 옵션

그 밑에껀 이 설정프로그램 창 불러오는 단축키 설정이군요.

 

 

 

 

 

두번째 메뉴는 설정저장과 관련된 메뉴 입니다.

 

설정들을 저장, 불러오기, 초기화 버튼인것 같네요.

 

 

 

세번째 메뉴는 펌웨어 버전

 

 

네번째 메뉴는 about.

 

 

 

첫 타블릿이다보니 설정 알아보는데만 한참 걸리네요

 

이제 한번 써봐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